gnb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메뉴닫기

2020 뉴스1 내집마련 길라잡이

양길수 감정평가사협회 신임회장 "새 도약 이루겠다"


송고 2021-01-27 16:58

공유하기

감정평가사협회 17대 회장에 양길수 감정평가사 선출

양길수 한국감정평가사협회 신임회장(한국감정평가사협회 제공)© 뉴스1

(서울=뉴스1) 노해철 기자 = 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27일 양길수 감정평가사가 협회 제17대 신임회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.

협회장 선거에는 총 4명의 후보가 출마했다. 최종 결선투표 결과 기호 1번 양길수 후보가 총 유효투표수 3454표(투표율 81.9%) 중 2162표(득표율 62.6%)를 얻어 제17대 회장으로 당선됐다.

선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자투표로 진행됐다. 전자투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투표시스템(K-VOTING)을 이용해 이뤄졌다. 선거 진행 상황은 유튜브로 생중계됐다.

양길수 신임회장은 △감정평가시장 신성장동력 확보 △국가경제에 기여하는 정책역량 강화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다.

양 신임회장은 "감정평가산업은 도약과 정체의 갈림길에 서 있다"며 "회원과의 소통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감정평가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반드시 이루겠다"고 밝혔다.

양 신임회장은 올해 3월부터 회장 직무를 수행한다. 임기는 3년이다.

감정평가업계 관계자는 "신임회장 선출을 계기로 업계 현안에 대한 공약사항이 실행돼 감정평가산업이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"고 말했다.

양 신임회장은 하나감정평가법인 대표이사와 기획재정부 공기업경영평가단 평가위원, 한국부동산연구원 이사를 맡고 있다. 그는 한국감정평가협회 부회장과 대형감정평가법인 대표자협회의 의장, 국세청 재산평가심의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한 바 있다.

sun90@news1.kr